(사진제공=CJ오쇼핑)
CJ오쇼핑이 국내 중소기업들의 아세안 지역을 포함한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CJ오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글로벌 유통망 소싱페어’에 참가해 120여 곳의 중소기업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일대일 상담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1000 곳 이상의 국내 업체들이 참여해 CJ오쇼핑을 포함한 해외바이어 90여개 사와 함께 새로운 수출기회를 모색하게 된다.
지난 2004년부터 해외 사업을 펼치고 있는 CJ오쇼핑은 이 행사를 위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4개국의 현지 상품기획자(MD) 11명, 중국과 멕시코의 현지 MD 각각 2명 등 업계 최대규모인 15명의 인력을 참가시킬 예정이다.
특히 CJ오쇼핑은 이번 상담회에 글로벌 상품소싱 전문 자회사인 CJ IMC 소속 MD들을 대거 참여시켜 TV홈쇼핑 외에도 온라인몰, 대형마트 등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