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은 제72주년 광복절이다. 전국 각지에서는 광복절을 기념하는 경축식을 비롯해 문화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광복절에는 다양한 업계의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광복 72주년 광복절 맞이 업체별 '광복절 할인' 이벤트를 모았다.
◇코엑스
서울 코엑스는 광복절인 15일부터 21일까지 태극기를 걸고 얼굴이 함께 나오도록 ‘인증샷’을 찍어 제시하면 각종 입장료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가박스는 동반 3인까지 일반관은 1인당 5000원, 컴포트관은 1인당 6000원을 각각 할인해주며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동반 3인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입장권을 판매한다. 또 영풍문고 코엑스 스타필드점에서는 도서 가격을 10% 할인해준다.
◇타임스퀘어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광복절을 경축하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쇼핑 위크’를 진행중이다.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SPA 브랜드와 스포츠,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숍 등 다양한 입점 브랜드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광복절 당일에는 먹거리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티몬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광복절을 기념해 ‘815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매일 11시에서 13시까지 2시간 동안 특가로 판매되는 1200여 종의 ‘815 특가 상품’을 구입하면 15%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18시부터 21시 사이에 구매하면 추가로 8%의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815 특가 상품은 매일 다른 상품들을 선보이며 패션 브랜드 및 잡화 브랜드가 대거 동참한다. 이번 행사는 15일까지 진행된다.
◇아이허브
해외직구몰 ‘아이허브’가 광복절 기념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한국시간으로 16일 오전 2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40달러 이상 구매 후 결제시 할인코드에 ‘AUGUST’를 입력하면 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뮤지컬 ‘아리랑’
뮤지컬 ‘아리랑’이 광복절을 맞아 15일부터 20일 기간의 공연을 전석 30%를 할인 판매한다. 예매는 인터넷이나 전화, 현장에서 가능하다. 뮤지컬 ‘아리랑’은 일제강점기 아픈 역사를 배경으로 파란의 시대를 살았던 우리 민족의 아픔을 그렸다.
◇플랙
데님 캐주얼 브랜드 플랙이 광복절 당일 하루 동안 광복절을 기념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플랙의 인기 데님팬츠를 8만1500원라는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대표 상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고스트파크
경남 합천군의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호러 축제 ‘고스트파크’가 15일 광복절 당일 입장권을 특별가인 1만8150원에 판매한다. 이번 특별가는 인터넷에서 사전에 예매한 경웅만 적용되며 당일 구매한 티켓은 사용이 불가하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 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