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올해 2분기 전 세계 웨어러블시장에서 처음으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4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샤오미는 2분기 세계 웨어러블시장에서 370만대를 출하하며 점유율 17.1%로 1위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300만대) 대비 출하량이 23% 올랐고, 점유율은 2.1% 상승했다.
그 뒤로는 핏비트(15.7%), 애플(13.0%) 순이었다. 핏비트의 점유율은 전년 동기(28.5%) 대비 12.8%포인트 추락했다. 애플의 점유율은 전년 동기(9.0%) 대비 4%포인트 올랐지만 전분기와 비교하면 2.9%포인트 하락했다. 핏비트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지 한 분기만에 샤오미에 다시 1위를 내줬다.
웨어러블 기기는 사람의 몸에 착용하는 것으로 이용자의 신체 상태를 체크하는 이른바 피트니스 트래커나 스마트워치 등을 포함한다.
샤오미의 1위 등극은 샤오미 미밴드 시리즈의 흥행 덕이다. 이 제품은 피트니스 트래커계 베스트셀러로, 중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광범위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SA에 따르면 2분기 전 세계 웨어러블 기기 출하량은 중국의 저가 피트니스 밴드와 미국의 프리미엄 스마트워치를 중심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2160만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