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버즈(김예준, 민경훈, 손성희, 신준기, 윤우현)가 신곡 '사랑하지 않은 것처럼'을 발표하는 동시에 주요 8개 차트 10위권에 안착했다.
버즈는 2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비 원(Be One)'을 공개했다. 버즈의 '사랑하지 않은 것처럼'은 이날 오후 1시 기준으로 지니(2위), 벅스(2위), 올레(2위), 멜론(8위), 네이버(8위), 몽키3(8위), 소리바다(9위), 엠넷(10위) 등 8개 음원 차트 모두 10위권에 랭킹 됐다.
'비 원'은 네 번째 정규앨범 '메모라이즈(Memorize)' 이후 2년 7개월 만이자 2003년 데뷔 이후 첫 미니앨범 발표다.
특히 타이틀곡인 '사랑하지 않은 것처럼'은 사랑이 끝나는 순간의 감정을 담은 곡으로 민경훈의 애절한 목소리가 슬픔을 더한다. 맨드 사운드와 현악 사운드가 어우러져 록발라드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또 다른 대표곡 '저스트 원(Just One)'은 버즈의 록 사운드에 키보드의 부드러움이 더해졌다. 버즈가 앞서 발매한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8년 만의 여름'에 이어 새로운 여름 시즌 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버즈는 완전체로 KBS 2TV 인기 음악방송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를 마쳤다. 보컬 민경훈은 MBC '라디오스타' 꽃청년 특집에 출연을 앞두고 있다. 버즈는 다양한 방송에서도 활약하며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을 적극 홍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버즈 '사랑하지 않은 것처럼'을 접한 네티즌들은 "1위 싹쓸이할 듯", "버즈 명곡 많은데 또 생기겠네", "음원차트 올킬 가자", "예전 학창시절에 듣던 그 감성 그대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