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일기'·'윤식당'·'알쓸신잡'…나영석 PD 덕에 광고 단가 '껑충'

입력 2017-07-07 10: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tvN '신혼일기'·'윤식당'·'알쓸신잡' 포스터(출처=CJ E&M)
▲tvN '신혼일기'·'윤식당'·'알쓸신잡' 포스터(출처=CJ E&M)

나영석 PD의 흥행 마술이 광고주들의 마음까지 홀렸다.

7일 대신증권에 따르면 2017년 2분기 CJ E&M의 오후 10시와 11시 평균 광고 단가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8%, 34.3% 증가했다.

대신증권 김희재 연구원은 "tvN '신혼일기', '윤식당'에 이어 '알쓸신잡'으로 이어진 예능 라인업에 힘입어 과거 '도깨비'와 동일한 수준, 현재 지상파 이상인 1380만원까지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신혼일기'와 '유식당', '알쓸신잡'은 모두 나영석 PD의 작품. 나영석 PD는 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1을 성공시켰고, 이후 2013년 CJ E&M으로 이적했다. '꽃보다 할배'와 '꽃보다 누나', '꽃보다 청춘'까지 이어진 '꽃보다' 시리즈, '삼시세끼', '신서유기', '신혼일기', '윤식당', '알쓸신잡'까지 내놓는 프로그램마다 흥행시키며 tvN 금요일 오후 시간대를 책임지고 있다.

CJ E&M은 '금토' 드라마를 '비밀의 숲' 이후 '토일' 드라마로 전환했고, 나영석 PD는 꾸준히 금요일 오후 시간대를 책임지며 예능 방송을 제작 방영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tvN 외에 Mnet은 '쇼미더머니' 등을 적극 활용한 시즌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프로그램 광고 단가 상승을 꾀하고 있고, OCN도 시청률 6.5%를 기록했던 '터널'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실적은 우려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매수' 의견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서울대병원 암센터 2층서 연기…600여 명 대피
  • “이번엔 반드시 재건축”…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막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①]
  • 삼성전자 ‘신저가’에 진화 나선 임원진…4달간 22명 자사주 매입
  • [종합] UAE, ‘중동 AI 메카’ 야망…“삼성·TSMC,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논의”
  • '뉴진스 최후통첩'까지 D-2…민희진 "7년 큰 그림, 희망고문 되지 않길"
  • 솔라나, 빅컷·싱가포르 훈풍에 일주일 새 12%↑…‘이더리움과 공존’ 전망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122,000
    • +1.17%
    • 이더리움
    • 3,550,000
    • +2.69%
    • 비트코인 캐시
    • 455,400
    • -0.13%
    • 리플
    • 788
    • -0.88%
    • 솔라나
    • 193,400
    • -1.53%
    • 에이다
    • 473
    • +0%
    • 이오스
    • 694
    • +0.29%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29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450
    • +0.85%
    • 체인링크
    • 15,240
    • +1.06%
    • 샌드박스
    • 371
    • -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