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 지엠피가 자회사 브이티코스메틱(VT Cosmetics)의 홈쇼핑 매출 증대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실적 개선 기대감을 높였다.
지엠피는 자회사 브이티코스메틱이 지난 1일 GS홈쇼핑을 통해 ‘VT 블루 콜라겐 팩트’ 2차 방송을 진행, 연속 매진 행진을 이어갔다고 3일 밝혔다.
VT 블루 콜라겐 팩트는 지난 GS홈쇼핑 1차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2차 방송까지 8000세트, 9000세트를 연속 매진시켰다. 브이티코스메틱은 높은 인기와 소비자의 요청으로 7월 추가 방송을 확정한 상태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연속 매진 행진의 비결로 1차 방송 후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입소문이 확산된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GS 홈쇼핑 VT 블루 콜라겐 팩트 상품 후기 게시판에는 4500개가 넘는 상품평이 작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블루 콜라겐 팩트는 샥스핀, 마린, 캐비어를 함유한 바다 콜라겐 앰플을 담은 제품”이라며 “더운 여름철에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자외선 차단 지수를 높이고, 끈적임 없는 제형으로 만들어진 것이 소비자에게 어필한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브이티코스메틱은 홈쇼핑 완판 외에도 판매 유통 채널을 넓히고, 배우 정은채를 새로운 뮤즈로 선정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있다. 지난 6월 왓슨스(Watsons)의 전국 매장 입점을 완료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드럭 스토어인 부츠(Boots), 시코르(Chicor) 등에도 입점했다. 이 회사는 또 국내 OEMㆍODM 기업 코스메카코리아와 공동연구 및 생산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하반기 색조 라인 론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