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덕후’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소식이 전해졌다.
오늘(29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2017 포켓몬 월드 페스티벌’이 열린다. 포켓몬 페스티벌은 이날 송도에 개장하는 초대형 복합쇼핑몰 ‘트리플 스트리트(Triple Street)’에서 펼쳐진다. 500m 길이의 쇼핑몰에는 ‘피카츄의 미로찾기’, ‘잠만보의 주사위 던지기’, ‘이븐곰의 홀인원’, ‘이상해씨의 몸통박치기’, ‘나몰빼미의 멀리뛰기’, ‘냐오볼을 잡아라’, ‘삐삐의 블록을 지켜라’, ‘파이리의 회오리불꽃’, ‘누리공의 물대포 쏘기’, ‘꼬부기의 농구공 던지기’ 등 10가지의 포켓몬 카니발 게임이 곳곳에서 진행된다. 게임을 즐긴 뒤 찍어주는 스탬프를 10개 모두 모을 경우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 국내 최대 규모의 피카츄들이 등장해 퍼레이드와 플래시몹을 펼치고 피카츄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내달 3일부터 7일부터는 전용 앱을 다운받아 총 8개의 체험 미션을 포켓몬과 함께 수행하는 ‘포켓몬타운 2017 – 신비한 섬의 수수께끼’도 진행된다. 포켓몬타운 티켓은 2만5000원으로 온라인이나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포켓몬타운에 참여할 경우 피카츄 가방, 피카츄 와펜 등 선물도 증정한다.
또 오는 8월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될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17’의 대한민국 대표 선수를 뽑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도 열릴 예정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내달 5일에는 선발전 예선이, 6일에는 본선이 치러진다.
이밖에도 포켓몬 월드 페스티벌 기간 중인 다양한 포켓몬스터의 상품들이 가득한 포켓몬 팝업스토어 ‘포켓몬스토어’가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열린다.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페스티벌 ‘포켓몬 월드 페스티벌’을 축하하기 위한 콘서트도 진행된다. 29일 저녁 7시에는 마마무, 왁스, 옥상달빛, 이진아 등이 출연하는 콘서트가, 내달 13일 저녁 7시에는 도끼, 베이식 등의 콜라보로 펼쳐지는 힙합 콘서트가, 20일 저녁 7시에는 EDM 파티가 펼쳐진다.
한편 ‘2017 포켓몬 월드 페스티벌’은 일본에서 화제가 됐던 ‘피카츄 대량발생츄’를 모티브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