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6007억 원, 영업이익 2600억 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11.3% 성장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는 기존 최고 분기 실적인 2016년 3분기 매출 1조5635억 원, 영업이익 2442억 원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72억 원, 158억 원 증가한 실적이다.
LG생활건강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의 영향이 가시화되고 있는 경영환경에서도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3개 사업부문의 균형 잡힌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모든 사업에서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사업 영역 확대를 통해 견고한 성장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47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48분기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2년 가까이 꾸준히 성장했다. 아울러 수익 증가에 따른 현금유입으로 부채비율도 전년 1분기 말 92.4%에서 14.8%포인트 개선된 77.6%로 낮아졌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화장품 사업은 매출 8542억 원, 영업이익 176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2%, 12.4% 성장했다. 럭셔리 화장품이 전년동기 대비 14% 성장했고, 특히 궁중화장품 ‘후’와 발효화장품 ‘숨’의 매출은 각각 20%, 23%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해외 매출은 중국, 베트남, 미국 등 각 지역의 고른 성과로 전년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중국은 최고급 백화점 매장을 183개로 확대하며 매출이 25% 성장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4304억 원, 영업이익 549억 원을 달성, 전년동기 대비 각각 2.7%, 1.2% 늘었다. 대형마트와 같은 주요 유통채널의 성장이 역신장하고, 김영란법 시행 이후 생활용품 선물세트 시장이 축소하는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6대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했고, 시장점유율도 1.8% 증가한 38.3%를 달성했다.
음료사업 매출은 3161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1%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83억 원으로 영업이익률이 높은 브랜드와 채널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4% 늘었다.
탄산에서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비탄산에서 ‘토레타’ 등 주요브랜드와 신규브랜드의 매출 성장으로 시장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0.1%포인트 증가한 30.8%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