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인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대형 OLED 설치 작품으로 ‘밀라노 디자인 어워드’ ‘대상(Winner)’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1961년부터 시작된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매년 4월 초 밀라노 시내 전역에서 전자, IT, 자동차, 패션, 인테리어 등 글로벌 업체 2000여곳 이상이 참가하고,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와 트렌드세터 등 40만 여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전시회다. 올해는 △대상(Winner) 1개 △ 최우수 전시 4개 △특별상 2개 등 총 7개 부문을 시상했다.
회사 측은 “2011년부터 전시기간 중 저명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문 매체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 전시를 시상하고 있는데,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대상을 받은 것은 국내 기업 중 LG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LG는 세계적 디자이너 토쿠진 요시오카와 협업해 ‘미래의 감각’을 주제로 대형 OLED 설치 작품을 선보였다.
인간을 향한 배려와 교감 속 혁신을 추구하는 LG의 디자인 철학을 알리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차원으로, 인간과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미래 이미지를 따뜻하고 아름다운 빛의 공간으로 표현, LG의 디자인 철학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LG 전시관은 하루 평균 1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몰렸다.
모노클, 디자인붐, 디진, 엘르 데코 등 글로벌 저명 디자인 매체들도 LG 전시관을 찾아 올레드 기술이 표현한 디자인적 가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톨스텐 밸루어를 비롯해 로스 로브그로브, 스테파노 지오바니, 톰 로이드, 제이 오스거비, 에드워드 바버, 이치로 이와사키 등 세계 유수의 디자이너 100여명도 LG 전시관을 찾았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센터장은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함께, 그 기술이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간 친화적인 모습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디자인 역량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