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라이선싱 전문기업 대원미디어가 지난해 문을 연 원피스 테마카페가 흥행몰이에 성공하면서 새로운 수익원으로 발돋움했다.
대원미디어는 지난해 12월 15일 서울 홍대 지역에 개점한 ‘원피스’ 테마카페 ‘Café de ONE PIECE’의 개점 이후 개월간 일평균 약 1000명이 방문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은 방문자의 소비력에서 여타 캐릭터숍 등과 차이를 보일 정도로 판매호조를 이어가고 있으며, 여러 백화점과 쇼핑몰 등 유통업체로부터 점포입점 및 프랜차이즈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원미디어는 적극적으로 캐릭터 카페사업을 확대할 계획으로, 연내 2, 3호점과 프랜차이즈 점포 사업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과거 국내 캐릭터산업은 미취학 영유아 아동을 위주로 형성되어 왔고, 아동 대상 시장이 주가 되어 왔지만, 재작년부터 당사가 전개한 전문 캐릭터숍인 ‘도토리숲’을 시작으로 키덜트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소비력을 갖춘 청년층이 캐릭터 시장을 성숙시켰다고 본다"고 전했다.
‘Café de ONE PIECE’는 일본의 인기 만화와 애니메이션 원피스를 테마로 한 캐릭터 카페다. 원작인 원피스 작품을 테마로 한 다양한 카페메뉴와 한정상품을 포함한 각종 원피스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봉제인형을 비롯한 완구, 출판, 음료뿐만 아니라 편의점, 패스트푸드에서의 피규어 사업이 이어지면서 가파른 성장을 하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올해 원피스 카페의 성과와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 성과가 더해져 원피스 사업이 지난해 대비 20% 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