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올해 사업 계획 공유와 목표 달성을 다짐하기 위해 2017년 국내영업본부 목표달성 전진대회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7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행사는 △2016년 판매실적 포상 △2016년 실적 리뷰 △2017년 판매목표 달성 정도영업 결의문 채택 △2017년 사업계획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난 4일 출시된 ‘뉴 스타일 코란도C’의 판매 전략을 함께 논의하기도 했다.
지난해 쌍용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2015년 대비 7.7% 증가한 15만5844대를 판매했다. 이는 14년 만에 연간 판매 15만 대를 돌파한 기록이다. 이와 함께 내수 매도 2003년(13만1283대) 이후 13년 만에 10만 대를 돌파하며 7년 연속 증가세를 달성했다.
쌍용차는 올해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영업네트워크 경쟁력 강화 △고객 만족도 향상 △영업활동 지원시스템 개선 등 핵심 전략과제를 선정, 추진키로 했다.
지난해 최우수 대리점은 서평택대리점(조정만 대표), 최다판매 대리점은 춘천대리점(김광봉 대표), 최우수 판매왕에는 화곡대리점 유지현 오토매니저가 선정됐다. 누적판매 1000대 이상 기록을 세운 판매명인에는 춘천대리점 박창환 오토매니저와 오산대리점 임선호 오토매니저가 각각 뽑혔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는 “티볼리 브랜드, 코란도 브랜드, 새로운 대형 프리미엄 SUV Y400 등 한층 강화된 라인업을 통해 2017년 판매 목표를 달성하고 SUV 명가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