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이 올해 매출 1조 원을 달성을 목표로 삼았다고 2일 밝혔다.
이 부회장은 2일 2017년 시무식을 열고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하며 이같이 말했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매출 약 8000억 원을 기록했다.
그는 올해 경영방침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R&D혁신 △고객가치 향상 △학습과 소통을 통한 직원성장을 발표했다.
대웅제약은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8개국에서 10위 내 진입하고, 100개국 수출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를 ‘바이오메카’로 삼아 ‘대웅 인피온 공장’ 등 영업ㆍ마케팅, 생산, 연구개발의 기반을 갖추고 현지 바이오산업을 육성해 해외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R&D 혁신을 위해 글로벌 제품의 연구개발 초기부터 상품화까지 국내외 전문가와 협력하는 것을 주요 과제로 삼았다. 면역학 분야 전문가와의 협력으로 차세대 면역항암항체를 개발하고, 중국 심양약과대학ㆍ국립 인도네시아 대학ㆍ인도네시아반둥공과대학 등과 협력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대웅제약은 국민의 건강을 위해 우수하고 안전한 의약품을 공급해 신뢰를 높이고, 임직원의 성장을 위해 학습과 소통을 지원,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나아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 직원의 CP준수를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메로페넴’ FDA 승인, ‘나보타’ 미국 임상 3상 성공 등 고무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고객과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한 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