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82는 바이오센서 응용제품으로 개발한 근적외선 피하지방두께 및 체지방율 측정기인 아큐팻(Accufat / 모델명: PFA-100)이 유럽연합 제품인증(CE) 승인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아큐팻은 이번 CE 인증 승인을 통해 유럽 시장 및 CE인증으로 제품 판매가 가능한 지역으로의 본격적 진출이 가능해졌다.
기존 임피던스 방식을 이용한 체성분 측정기가 체내 전반에 분포하는 근육량 대비 체지방비율을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아큐팻은 최첨단의 TOT(Tissue Optic Technology)가 적용된 근적외선(NIR) 방식을 이용해 인체 각 부위의 특성에 맞는 서로 다른 알고리즘을 구현했다.
이 때문에 신체 국소부위별(복부, 옆구리, 엉덩이, 대퇴부, 삼두)로 보다 정확한 피하지방두께 및 체지방율 측정이 가능하다. 이러한 아큐팻 제품특성은 국소부위 비만시술 등의 시대적인 트랜드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체계적인 부위별 비만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플래닛82관계자는 "이번 아큐팻 CE 승인 전, 홍콩 국제의료기기 박람회 등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를 통해 이미 여러 해외 판매/유통 전문 에이전트들과 접촉을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플래닛82는 오는11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의료기기 전시회인 ‘메디카2007’에 참가 예정에 있어, 유럽 시장으로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플래닛82의 아큐팻은 종합병원내의 비만센터, 개인 비만 전문 클리닉, 비만관리 뷰티, 피트니스 센터 등과 같이 전문적으로 비만을 진단하고 치료 및 관리하는 곳을 대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