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 주부 모니터들이 제품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풀무원)
지원 자격은 자녀를 둔 만 25~49세의 전업주부로 서울, 경기 지역에 거주하며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 혹은 타 식품 회사와 관련되지 않아야 한다. 또 현재 풀무원 모니터나 다른 식품회사 모니터 요원으로 활동 중인 사람은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과거 풀무원 주부모니터로 활동했던 경험이 있어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부들은 12월 7일까지 풀무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전형 후 합격자에 한해 오는 12월 20일 면접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23일 개별 통보된다.
‘47기 주부모니터’는 2017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 동안 모니터 요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주부모니터는 서울 강남구 수서동 풀무원 본사에서 매월 2차례 열리는 정기모임에 참석해 풀무원 제품 및 맛 평가, 시장 정보 교류, 광고 및 웹진 모니터링 등 풀무원 제품과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47기 주부모니터’에는 소정의 활동비와 풀무원 신제품을 먼저 체험할 기회가 제공된다. 또 쿠킹클래스와 각종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주며, 두부 제조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현장에서 두부를 만들어 시식할 수 있는 풀무원 두부 공장 견학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