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보험은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보험 관련 업무를 상담해주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챗봇은 카카오톡 기반 채팅 자동상담 서비스다. 상품안내, 자주 묻는 질문(FAQ), 가입 상품안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으면 카테고리를 선택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은 한국IBM 글로벌비즈니스 사업부문과 기술 제휴를 맺고 FAQ 자동응답 솔루션 도입을 통해 응답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정확성과 정보 확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GA설계사들을 위한 보험료 간편 설계 서비스도 별도의 GA전용 계정을 통해 오픈할 예정이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접점을 늘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편리하게 당사의 보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