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녹차다” …롯데제과, 녹차 제품 매출 30억 원 기록

입력 2016-11-22 10: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제과 녹차제품(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 녹차제품(사진제공=롯데제과)

녹차를 소재로 한 과자류가 인기를 얻고 있다.

22일 롯데제과는 지난해말 출시한 ‘팜온더로드 그린초코코’를 시작으로 5월 ‘갸또 그린티’, 7월 ‘누드 녹차 빼빼로’ ㆍ ‘몽쉘 그린티라떼’, 9월 ‘드림카카오 그린티’ 전체 매출이 30억 원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7월 11억 원, 8월 13억 원, 9월 20억 원 넘어 빠른 성장세를 보인 수치다. 새로운 제품 출시로 매출 규모가 커지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 제품들이 매달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누드 녹차 빼빼로’의 경우 출시 첫 달인 7월부터 매출이 6억 원에서 10월 16억 원을 뛰었다. ‘몽쉘 그린티라떼’도 초기 2억 원 수준에서 10월 8억 원의 매출을 보였고, ‘드림카카오 그린티’도 출시 2개월만에 3억 원 이상 매출을 올려 녹차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들 제품이 인기를 끈 비결은 녹차의 부드럽고 쌉싸름한 맛과 제주산 첫물 녹차라 신선한 이미지란 점이 소비자에게 좋게 작용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차 관련 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제주녹차 등 원산지 차별화 등을 내세운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이임생은 울고, 홍명보는 정색…축구협회의 엉망진창(?) 민낯 [이슈크래커]
  • 드로그바·피구 vs 퍼디난드·비디치, '창과 방패'가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요? [이슈크래커]
  • 민희진 측 "어도어 절충안? 말장난일 뿐…뉴진스와 갈라치기 하냐"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좀비 등장에 도파민 폭발” 넷플릭스 세트장 방불…에버랜드는 지금 ‘블러드시티’[가보니]
  • “빈집 종목 노려라”…밸류업지수 역발상 투자전략 주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767,000
    • +0.02%
    • 이더리움
    • 3,495,000
    • -0.88%
    • 비트코인 캐시
    • 462,000
    • +0.94%
    • 리플
    • 783
    • -0.38%
    • 솔라나
    • 200,300
    • +2.67%
    • 에이다
    • 508
    • +3.25%
    • 이오스
    • 703
    • +1.3%
    • 트론
    • 200
    • -1.48%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300
    • +4.27%
    • 체인링크
    • 16,460
    • +7.44%
    • 샌드박스
    • 371
    • -0.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