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삼성페이 리워드 서비스 실시… 모바일 결제시장 선점 나서

입력 2016-11-16 18:04 수정 2016-11-17 15: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삼성페이 리워드’ 서비스를 본격 실시했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격전지인 미국에서 페이팔, 애플페이 등 이미 상위권을 형성한 경쟁 결제 서비스에 대항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16일 삼성전자 미국법인에 따르면 이주부터 모바일 결제 인센티브 프로그램인 ‘삼성 리워드’가 실시됐다.

삼성 리워드는 삼성페이 결제 시 사용실적에 따라 적립금을 차등해 쌓고 이를 제휴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로 교환,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회원등급은 △한 달 사용 횟수 기준 6~20회 실버 △21~30회 골드△31회 이상 플래티넘으로 나뉜다.

삼성전자가 이번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내놓은 까닭은 모바일 결제 업체의 경쟁이 치열한 미국 시장의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삼성페이는 페이팔, 애플페이 등 다른 모바일 결제 서비스보다 현지 선호도가 떨어진다. 데이터 보안업체 탈레스에 따르면 디지털 결제수단 이용자 중 51%가 페이팔을 사용하며, 그 뒤를 △애플페이(11%) △구글월렛(7%) △안드로이드페이(6%), 체이스페이(6%) △삼성페이(5%)가 따르고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페이 리워드 프로그램 외에도 이달부터 삼성페이를 통해 위치 기반으로 주변 상점의 할인 혜택과 쿠폰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인앱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미국의 주요 은행, 카드 회사들과 협의를 진행해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주요 파트너 섭외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미국 외에도 러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서비스 이용 국가를 총 10개국으로 늘리면서 글로벌 페이 전쟁에 뛰어들고 있다.

온라인 결제 시장 선점에도 가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삼성전자는 마스터카드와의 협력을 발표하고, 내년부터 전 세계 마스터패스 가맹점에서 온라인쇼핑 결제가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마스터카드는 200개국 이상에 4000만 개에 달하는 가맹점과 210만 대의 ATM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협력이 삼성페이 범용성 확대에 무게를 실을 것으로 예상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518,000
    • -0.27%
    • 이더리움
    • 4,516,000
    • -3.98%
    • 비트코인 캐시
    • 586,500
    • -6.76%
    • 리플
    • 953
    • +3.59%
    • 솔라나
    • 295,500
    • -3.75%
    • 에이다
    • 767
    • -9.23%
    • 이오스
    • 770
    • -3.27%
    • 트론
    • 251
    • +0%
    • 스텔라루멘
    • 178
    • +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000
    • -8.07%
    • 체인링크
    • 19,180
    • -5.93%
    • 샌드박스
    • 400
    • -6.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