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추석연휴가 끝나고 '취업의 계절'인 10월을 맞아 주요 건설사들이 잇따라 신규 채용에 나서고 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에 따르면 삼성물산, 금호건설, 대우건설, 현대건설, 유진그룹 등 국내 주요 건설사들이 최근 일제히 모집공고를 내고 인재 확보에 나섰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삼성엔지니어링 등 삼성그룹 계열 건설사들은 그룹공채 형태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건축, 토목, 기계, 전기·전자, 안전, 상경, 법정, 아랍어 관련 전공 등이며 삼성엔지니어링은 화공, 기계, 전기/전자, 토목, 건축, 안전, 환경, 산공.도시/자원공학, 기타공학, 인문사회계열 전공 등이다. 10월 1~8일 기간 중 디어삼성 홈페이지(www.dearsamsung.co.kr)를 통해 지원서 접수를 받으며 21일 삼성 직무적성검사(SSAT)를 실시할 예정이다.
금호건설(www.kumhoenc.co.kr)과 대우건설(www.dwconst.co.kr)도 그룹공채 형태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금호건설이 경영관리, 법무, 홍보, 구매, 영업, 연구, 시공(건축, 토목, 기계, 전기) 등이며, 대우건설은 경영관리, 법무, 안전, 시공 등이다. 12일까지 금호아시아나 홈페이지(www.kumhoasiana.com)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서광건설산업(www.skce.co.kr)이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경력직이 건축, 기계, 전기, 안전, 인사, 기획 등이며, 신입직은 건축(현장시공) 등이다. 1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입사지원시스템을 이용해서 지원하면 된다.
유진그룹의 유진기업(www.eugenes.co.kr)이 대졸신입사원 공채를 진행 중이다. 모집분야는 관리, 기술, 건설(부동산개발, 건축시공 및 관리) 등이며 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인재채용 메뉴)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현대건설(www.hdec.kr)이 10월 중에 2007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전기, 사무 등이며 10월 8~21일(예정) 기간 중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받는다. 현대건설의 전형일정은 다소 변경될 수 있다.
중견 엔지니어링사인 동호(구: 금호엔지니어링, www.dongho.co.kr)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도시계획, 환경, 조경, 교통, 전기, 기계, 관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9일까지 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영엔지니어링(www.seoyeong.co.kr)이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도로, 교통계획, 수자원, 지반터널, 구조, 철도, 도시계획, 단지설계, 조경, 상하수도, 환경, 항만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5일까지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아플랜건축(www.siaplan.com)이 2008년도 건축설계부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응시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0월 29~11월 2일(예정) 기간 중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창조건축(www.cja.co.kr)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설계, 도시설계 및 실내건축, 환경디자인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5일까지 포트폴리오 등과 함께 이메일이나 방문,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정림건축(www.junglim.com)이 건축설계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응시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5일에 포트폴리오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원서접수는 당일에 한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하고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건설사인 엠코(www.amco.co.kr)는 프로젝트 전문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안전관리이며 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채용시스템(http://recruit.amco.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이밖에 한라건설(10일까지), 울트라건설(4일까지), 전남개발공사(5일까지), 휴먼텍코리아(채용시) 등이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취업포털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