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창작자가 자신의 콘텐츠 판매하는 ‘그라폴리오 마켓’ 개방

입력 2016-11-14 10:39 수정 2016-11-14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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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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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창작자 포트폴리오 서비스 ‘그라폴리오’는 창작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디지털 콘텐츠로 만들어 판매할 수 있도록 ‘그라폴리오 마켓’을 개방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라폴리오 마켓은 지난해 9월 오픈한 이후 지속적으로 상품 카테고리와 참여 창작자 수를 확대해왔다. 이번 개방을 통해 창작자는 누구나 그라폴리오에서 본인 인증 후 자신의 콘텐츠샵을 오픈해 스티커, 음원 등의 디지털콘텐츠를 등록하고 ‘그라폴리오 마켓’을 통해 판매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네이버는 웹툰, 웹소설에 이어 일러스트레이션, 실용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도 창작 생태계를 개선하고, 창작자들이 안정적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그라폴리오는 창작자들의 디지털 콘텐츠 판매를 독려하고자 이후 한 달간 우수한 판매 기록을 낸 이들에게 창작 지원금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총괄 부사장은 “그라폴리오 마켓과 더불어 최근 뮤지션들이 직접 음원을 올려 판매할 수 있는 뮤지션리그 마켓, 브이 스토어(V STORE) 등 창작자들이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콘텐츠를 전할 수 있는 창구를 넓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작 생태계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부분에서 고민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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