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금융업무 상담을 해주는 ‘금융봇’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NH농협은행 금융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기반의 채팅 자동상담 서비스다. 상품안내, 자주 묻는 질문, 이벤트안내, 이용시간 안내, 올원뱅크 바로가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자체 챗봇 서비스 개발을 통해 대화형 금융업무 및 자연어 질의응답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는 채팅창에서 키워드 및 질문 분석을 통해 자동응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빅 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해 개인화 상품추천, 맞춤형 정보 제공 등 온디멘드 금융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카카오톡에서 ‘NH농협은행’을 검색해 친구추가를 하고 채팅을 선택하거나 금융상품마켓 내 고객센터에서 ‘금융봇 상담’ 메뉴를 선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