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요플레는 국내 발효유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지난해 요플레는 총 3억6000만 개, 일 평균 98만 개가 팔려 약 14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1983년 출시된 요플레는 88 서울올림픽을 계기로 대중의 인기를 얻으며 30년간 국내 떠먹는 요거트 시장 1위를 지켜왔다. 과일 요거트 원조 ‘요플레 오리지널’을 시작으로, 전통 홈메이드 스타일 ‘요플레 클래식’, 비피더스균을 증식시키는 올리고당과 ‘3종 복합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함유한 ‘바이오플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이밖에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아동용 요거트를 출시하며 성인부터 아이들까지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해 나갔다.
이후 2012년 요플레 ‘오리지널’을 리뉴얼하고 미국에서 급성장 중인 그릭요거트에 주목해 2014년 9월 리얼 그릭 요거트 ‘요플레 요파’를 출시했다. 제품당 약 500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들어 있고 색소, 합성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요플레 포미’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뛰어난 맛뿐만이 아니라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을 지향했다. 유산균에도 신경을 써 요플렉스 유산균이 제품 한 컵당 500억 마리나 함유돼 있어 장 건강을 고려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1인 가구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발효유를 선택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며 “요플레 포미는 국내 떠먹는 발효유 시장 1위인 요플레의 브랜드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