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서구식 냉동 브랜드 ‘고메’… 200억 누적 판매

입력 2016-10-13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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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 핫도그 시장 첫 1위 올라서…올해 매출 300억 원 목표

▲CJ제일제당 '고메'브랜드 제품(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브랜드 제품(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서구식 브랜드 ‘고메’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억 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매출 300억 원을 달성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 ‘고메치킨’ 2종을 출시하며 ‘고메’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전자레인지만으로 조리가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식에서 즐기던 근사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초반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고메 브랜드의 첫 제품인 ‘고메치킨’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매출 120억 원을 넘어섰다. 첫 달부터 매출 9억 원을 기록, 3월부터는 월 매출 10억 원 이상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6월에 출시된 ‘고메 스테이크’ 2종 역시 첫 달 15억 원, 4개월 동안 누적매출 65억 원을 달성했다. ‘고메 핫도그 크리스피’도 8월 출시 후 누적매출 20억 원을 돌파했다.

매출성과에 힘입어 시장에서의 지위도 달라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메 핫도그 크리스피의 매출 성과를 기반으로 CJ제일제당은 10%대 시장점유율로 3위에 머물던 냉동 핫도그 시장에서 지난 8월 3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양식반찬 시장에서는 지난해 시장점유율이 26.9%에서 고메 스테이크 판매 호조로 올해 8월까지 점유율이 60%까지 상승했다.

고메 브랜드의 흥행 원인으로 회사 측은 외식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한 것을 꼽았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파트 부장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품질, 간편성 등을 고루 갖춘 제품을 소비하는 추세와 맞물리며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향후 국내외 외식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맛과 형태의 신제품 및 레시피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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