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의 판매 재개일을 당초 예정했던 이달 28일에서 사흘 연기한 10월 1일로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리콜 대상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리콜을 신속히 마무리하기 위해서다.
예약 고객 중 아직까지 제품을 수령하지 못한 고객들에 대한 판매도 기존 26일에서 28일로 이틀 미뤄진다.
갤럭시노트7의 국내 제품 교환은 지난 19일부터 시작됐으며 24일까지 전체의 50% 수준인 약 20만명의 소비자가 리콜을 진행했다.
싱가포르에서 지난 16일 단 하루 만에, 미국에서 21~22일 이틀 만에 리콜 비율이 50%를 넘은 것과 비교하면 국내는 다소 더딘 편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약 20만명의 소비자가 아직까지 교환을 받지 못한 상황에서 28일 일반 판매가 다시 시작될 경우 리콜률이 급속하게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판매재개 일정을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10월 1일부터 제품 교환은 전국 약 2만개의 이동통신사 매장이 아닌 160여개 삼성서비스센터 내 디지털프라자로 축소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리콜 대상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일반 판매 일정을 3일 뒤로 미뤘다”며 “일반 판매 이전에 구형 제품의 리콜이 신속히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