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넥스트리밍은 SBS콘텐츠허브에 넥스플레이어(NexPlayer) 360 SDK를 제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체결된 동영상 플레이어 넥스플레이어 SDK에 이은 두번째 공급계약이다.
작년부터 모바일 미디어 사업확장에 주력하고있는 SBS콘텐츠허브는 이번 계약을 통해 360도 VR 플레이어 기능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탑재된 넥스플레이어 360 SDK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230개의 이상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주력제품 넥스플레이어 SDK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스마트폰에서 360도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을 HLS 스트리밍 프로토콜을 통해 재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구글의 카드보드나 기어VR와 같은 HMD(Head mounted Display)를 위한 양안모드와 일반적인 단안모드와 줌인, 줌아웃 기능 등이 있다. 또 최적화된 스트리밍 기술로 안정적으로 고화질의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이 대표적인 특장점으로 손꼽힌다.
과거 단순 동영상 콘텐츠에서 벗어나 360도 VR 동영상에 대한 사용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중심으로한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회사 측은 KT 야구 생중계 서비스 및 주거정보 플랫폼 직방과도 넥스플레이어 360 SDK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성공적인 VR솔루션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넥스트리밍 임일택 대표는 “프리미엄 동영상 플레이어 시장에서의 독보적 입지를 360도 VR영상플레어 시장까지도 이어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