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만난 홈쇼핑… 지금 시작합니다

입력 2016-08-03 10: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 ‘쌍방향 콘텐츠’·GS샵 ‘360도 VR 영상’·신세계티비쇼핑 ‘블리자드’ 맞손

▲홈쇼핑 업계가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독점 상품군 비중을 늘려나가고 있다. 사진은 신세계티비쇼핑에서 첫 선보인 게임 블리자드. 사진제공 신세계티비쇼핑
▲홈쇼핑 업계가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독점 상품군 비중을 늘려나가고 있다. 사진은 신세계티비쇼핑에서 첫 선보인 게임 블리자드. 사진제공 신세계티비쇼핑

홈쇼핑 업계가 독자적인 콘텐츠 판매를 통해 불황 타개에 나서고 있다. 최근 홈쇼핑 산업은 성장 모멘텀 부재 속에서 타 업종과의 가격이나 마케팅 경쟁보다 각사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외형 성장이 아닌 전체 수익성 개선을 꾀하고 있다.

3일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모바일앱, 유튜브 등을 통한 라이브 소통 시험 방송을 진행한 결과, 직전과 비교해 매출이 7.8배 증가하고 2030 구매고객도 4.9배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에 현대홈쇼핑은 8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현대H몰의 인기상품인 ‘굿럭템’을 활용해 라이브 소통 방송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앞서 상반기에 진행한 ‘BJ 먹방’과 ‘멀티채널홈쇼핑’을 통해 축적된 MCN(다채널 네트워크) 노하우를 바탕으로 쌍방향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GS샵은 지난 5월 360도 VR(가상현실) 영상을 홈쇼핑 상품 판매에 활용하는 시도를 보였다. GS샵은 VR 촬영 장비를 도입한 데 이어 촬영기법, 편집, 적용상품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앞으로 여행이나 인테리어 상품 등 공간감이 중요한 상품 판매에 360도 VR를 점진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미래 홈쇼핑 커머스의 새로운 전형으로 기대감을 갖는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신세계티비쇼핑은 지난 7월 글로벌 게임업체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았다. 블리자드 게임 콘텐츠 판매 방송은 업계에서 신세계티비쇼핑이 최초다.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 콘텐츠의 파급력과 신세계티비쇼핑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시켜 시너지를 꾀했다.

신세계티비쇼핑 주용노 영업담당은 “이전에 체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508,000
    • -0.51%
    • 이더리움
    • 4,501,000
    • -6.25%
    • 비트코인 캐시
    • 587,500
    • -7.48%
    • 리플
    • 942
    • +2.73%
    • 솔라나
    • 294,500
    • -4.51%
    • 에이다
    • 760
    • -11.42%
    • 이오스
    • 766
    • -5.08%
    • 트론
    • 250
    • +5.49%
    • 스텔라루멘
    • 177
    • +1.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77,450
    • -9.68%
    • 체인링크
    • 18,980
    • -9.1%
    • 샌드박스
    • 397
    • -8.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