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전자는 베트남의 현대-탄콩 그룹에 현대자동차 아반떼AD 및 i20 차량용 '카(Car) AVN'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자동차의 베트남 현지 딜러인 현대-탄공 그룹은 i10, i20, 아반떼 AD 등의 승용차와 포터 등 상용차 일부를 판매하고 있다. 그 중 아반떼 AD, i20차량에 제이씨현전자가 카 AVN을 공급하기로 했다.
제이씨현전자는 이번 계약에 앞서 i10차량에도 카 AVN을 연간 계약으로 공급하고 있다. 제이씨현전자는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베트남 카 AVN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또 중장기적으로는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해외 카 AVN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제이씨현전자는 현대모비스의 1차 협력사로 2014년 11월 코스닥 상장사인 제이씨현시스템이 지분을 인수하며 계열사로 편입했다. 인수 당시 사명인 금강테크를 지난 달 3일부터 제이씨현전자로 변경했다. 제이씨현전자가 카 AVN을 개발하고 제이씨현시스템이 수출을 진행한다.
제이씨현전자 은시형 부장은 "‘현대-탄콩 그룹에 아반떼AD 및 i20, i10 차량용 Car AVN제품 공급을 통해 베트남 시장 뿐만 아니라 동남아, 중동 시장에도 뛰어난 품질의 당사 AVN제품이 수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