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여성 IT관련 기관장과 단체장, 기업인, 학계 연구자 등이 여성 SW공학인재 양성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서울여자대학교는 27일 오후 12시 서울 노원구 교내 50주년기념관에서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 김명자 한국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 차기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SW인재 양성 생태계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연다.
최근 SW 관련 인재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여성 SW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현실을 인식하고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서울여자대학교 전혜정 총장을 비롯해 한선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김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 회장, 오명숙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회장, 유은숙 여성기술사회 회장, 이영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 최은희 한국여성정보인협회 사업분과위원장, 김효정 IBM 상무 등 여성 IT 관련 산업계를 대표하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다.
이들은 권기룡 한국멀티미디어학회장(부경대 교수), 최영미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여성IT부회장(성결대 교수), 정민교 서울여자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장 등 학계인사와 함께 여성 SW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간담회를 마친 이후에는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열리는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서울여자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주관 아래 ‘여성 IT인 세상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학술대회에서는 약 489편의 연구논문이 발표되고, 여성 IT 전문가 양성에 관한 산학연 전문가들의 다양한 강연이 펼쳐진다. 학술대회에서는 장혜덕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한국총괄이 기조강연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