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는 화장품 제조판매 및 의료ㆍ미용기기 유통 전문기업인 원진바이오에이치씨와 지난 4일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원진바이오에이치씨는 의료 전문기술과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유명 성형외과, 피부클리닉, 치과 등 대형 병원을 운영중인 원진뷰티메디컬그룹의 관계사다. 국내외 거점병원을 중심으로 화장품 제조판매, 바이오 헬스케어, 의료기기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현재 브랜드 자산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뷰티관련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지방줄기세포분리기인 ‘셀디스’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KFDA)로부터 의료기기법에 의한 3등급 의료기기 품목별 제조허가와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 인증 3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셀디스 사업을 활용해 뷰티관련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중인 원진바이오에이치씨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외 바이오 헬스케어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디는 최근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경기도 성남에 소재한 사옥을 105억원에 매각, 기존 차입금을 상환했다. 이를 통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바이오헬스케어사업 및 환경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구조를 재편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