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고양, 안산 등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다.
서울 보라매공원에서는 어린이날 공군 의장대 사열공연, 파일럿 체험 등 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보라매공원 내 인조잔디구장에서는 공놀이와 저글링 쇼를 즐길 수 있다. 유관 기관에서 진행하는 체험부스에서는 바람개비, 전통놀이, 가족사진촬영, 페이스페인팅, 비누 만들기, 퀴즈대회 등 총 18종의 다양한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서울숲에서는 장수풍뎅이 애벌레 보물찾기 행사와 올챙이 분양, 남산공원은 가족 추억 액자만들기, 북서울꿈의숲은 어린이 연극과 인형극 등을 즐길 수 있다.
월드컵공원에서는 나무 목걸이 만들기와 전통연 만들기, 천연에너지 이용 체험 프로그램 등이 열린다.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서울동화축제와 K-POP 공연이 개최된다. 서울동화축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문화축제로 준비됐다.
코엑스에서는 4일부터 8일까지 친구, 연인,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C-Festival(씨페스티벌)이 열린다. 퍼레이드, 콘서트, 전시컨벤션을 아우르는 행사다.
경기 고양시에는 ‘2016년 고약국제꽃박람회’가 열린다. 꽃 축제는 ‘꽃과 호수, 신한류 예술의 합창’을 주제로 이번달 15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경기 안산시에서는 안산문화광장에서 공연예술축제 '2016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