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중년女心 잡아라”

입력 2016-04-27 10: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동국제약 ‘훼라민큐’현대약품 ‘마이녹실 3%’ 등 여성 겨냥 기능성 건강 의약품 출시 잇달아

여성의 사회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경제력 있는 중년 여성이 늘어났고, 이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제약사들도 중년 여심 잡기에 나섰다.

▲훼라민큐. 사진제공=동국제약
▲훼라민큐. 사진제공=동국제약

27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과거 여성 갱년기 증상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갱년기도 관리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된 추세다. 현재 갱년기 의약품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은 동국제약 훼라민큐다. 동국제약은 백수오 파동 이후 효과와 안정성을 입증받은 의약품이라는 마케팅 키워드를 내세우며 건강기능식품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 일반인 모델선발 콘테스트, 중년 여성을 위한 동행 캠페인 개최 등을 통해 중년 여성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이녹실 3%. 사진제공=현대약품
▲마이녹실 3%. 사진제공=현대약품

현대약품은 지난달 중년 남성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던 탈모 치료제를 중년 여성을 겨냥한 제품으로 리뉴얼해 출시했다. 패키지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용법과 용량도 여성에게 맞춰 30ml와 90ml로 나누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갱년기가 되면 여성호르몬이 감소해 탈모 증상이 증가하게 된다”며 “적극적으로 여성 탈모 치료제 시장을 공략하고자 여성형 탈모증 치료 효능을 추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379,000
    • -0.33%
    • 이더리움
    • 4,501,000
    • -5.02%
    • 비트코인 캐시
    • 587,000
    • -7.41%
    • 리플
    • 945
    • +2.61%
    • 솔라나
    • 294,900
    • -4.13%
    • 에이다
    • 757
    • -11.57%
    • 이오스
    • 767
    • -4.6%
    • 트론
    • 250
    • -0.4%
    • 스텔라루멘
    • 177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77,950
    • -9.25%
    • 체인링크
    • 19,000
    • -7.77%
    • 샌드박스
    • 398
    • -8.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