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가 포춘지 ‘2007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페덱스는 이번 선정으로 전 세계 기업 중 7위 특송 업체로는 1위로서 확고한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포춘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은 80억 달러 이상의 매출 기업 347개 기업들의 재무 전문가 및 경영 임원들에 의해 선정됐다.
심사 기준은 기업 명성을 좌우하는 9가지 사항들을 평가했으며 페덱스는 혁신, 인간 중심 경영, 기업 자산 활용, 경영 수준, 장기 투자, 제품 및 서비스의 질과 세계화 수준 등 7개의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페덱스는 이 외에도 올 1월 월스트리트 저널의 ‘기업 명성조사’에서 15위, 포춘지 선정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중 64위 등 다양한 국제 조사에서 상위에 랭크돼 있다.
데이비드 커닝햄(David L. Cunningham) 페덱스 아태지역 회장은 “이번 선정은 페덱스의 인간 중심 철학이 비즈니스 성공에 큰 기여를 했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라며 “이런 철학을 실천함으로써 매일같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페덱스코리아는 최근 인사 컨설팅 업체인 휴잇 어소시에이츠(Hewitt Associates)가 조사한 ‘국내 최고 10대 직장’으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