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츠카타이거의 펑키한 변신

입력 2016-01-07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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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식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오니츠카타이거는 봤을 때보다 신었을 때 더 예쁜 스니커즈 브랜드다. 첫인상은 평범했는데 만나면 만날수록 더 좋아지는 그런 매력이 있달까?

오니츠카타이거가 토키도키(tokidoki)와 만났다. 2008년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벌써 5번째 조우다. 토키도키가 생소한 사람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덧붙이자면,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시몬 레그노(Simone Legno)의 브랜드로 그의 펑키하고 개성 넘치는 작품은 미국과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놓고 요우커를 겨냥한 ‘차이니스 뉴 이어’ 에디션은 중국에서 부와 행운을 상징하는 레드, 그리고 중국인이 좋아하는 골드로 포인트를 줬다. 인솔에는 병신년(丙申年)을 기념해 복을 쥐고 있는 원숭이가 그려져 있어 신을 때마다 원숭이가 안녕하고 인사를 건네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듯. 

‘지킬 앤 하이드’ 에디션은 블랙 컬러에 양쪽의 혀를 다른 컬러로 디자인해 상반된 인격의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표현했다. 차이니스 뉴 이어와 지킬 앤 하이드 에디션의 가격은 모두 14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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