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부설 서울의약연구소(이하 서울의약연구소)와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캠퍼스(가칭)는 지난 5일 산학교류 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두 기관은 질량분석 기반 질병관련 진단기술 및 생물학적동등성시험(동일한 두 제제 혹은 제제학적으로 대체 가능한 제제가 이용률에 있어 통계학적으로 동등하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한 생체 내 시험)과 관련된 연구 및 시설, 생물학적 분석 업무의 인적자원 교류와 교육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서울의약연구소는 바이오 제약 산업 및 임상기관의 신약개발 사업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가 바이오산업의 성장에 공헌하는 우리나라 대표 위탁연구기관(CRO)으로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 약물유전학 및 약물동력학 연구실험, 임상시험 및 신약개발 등의 여러 바이오 분석분야에 뛰어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한국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캠퍼스의 생명의료시스템과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시장의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대기업과 국내외 명문대 출신의 교수진들이 최신의 첨단 분석장비를 이용하여 4년제 대졸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 육성을 할 예정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캠퍼스의 생명의료시스템 학과는 금년 3월 분당에 설립될 예정이며 학생모집은 1월 현재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