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진짬뽕이 출시 2개월만에 판매 2000만개를 돌파했다
오뚜기가 지난 10월 15일 선보인 ‘진짬뽕’이 출시 2개월만에 판매 2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뚜기는 출시 50여일만에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고, 이후 10여일만에 1000만개 이상이 더 나가면서 출시 2개월만에 2000만개 고지에 올랐다. 이는 지난 5월 출시돼 라면시장 2위에 오른 농심의 ‘짜왕’의 기록을 넘어서는 수치다. 짜왕은 당시 출시 첫 달 600만개, 출시 두 달 1600만개를 판매했다.
진짬뽕의 인기비결은 중화요리 팬인 웍에 고온에서 야채를 볶아 만든 짬뽕 기름의 불맛, 직접 닭을 끓여 추출한 진한 육수, 홍합과 오징어 등의 해물 건더기와 3㎜ 이상의 태면(太麵)이라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진짬뽕 개발의 주역은 스프개발 경력 25년에 달하는 오뚜기 라면연구소 김규태 책임연구원을 비롯한 총 5명의 TFT 이다. 이들은 인터넷, 방송, SNS를 조사해 대중적이고 인기 있는 전국 88곳의 짬뽕전문점을 찾아 그 중 가장 맛있다고 평가된 곳의 짬뽕맛을 타겟으로 30여회를 재 방문해 조리방법, 맛의 비결을 터득했다고 전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진짬뽕은 자연스러운 짬뽕 기름의 불맛, 닭육수 사용, 최고 건더기를 자랑하는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