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무사회에서 12월 5일 실시한 전산세무, 전산회계 65회 자격시험의 합격자 발표가 24일 0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전산세무, 전산회계 자격시험은 한국세무사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시험으로써, 전산세무회계의 실무처리 능력을 보유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2015년에만 22만 여명이 접수하였고, 17만 여명이 응시한 명실상부한 세무회계 분야 국민자격증이라 불릴만하다. 합격률은 전체를 기준으로 올해 평균 41.8%로써 학습계획을 잘 세운다면 충분히 취득 가능한 시험이다.
또한, 이번 65회 시험은 수험생들의 이의 신청 내용을 반영했다고 하니 합격을 기대할만하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24일 0시를 기점으로 발표가 되는데,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홈페이지(https://license.kacpta.or.kr)나 전화로도 수험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합격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최대리’로 유명한 와우패스(www.wowpass.com) 관계자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준비는 전공 여부에 따라 다르겠지만 중복되는 학습 분량과 난이도를 고려한다면 전산회계 2급,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순으로 준비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6년 전산세무회계 시험일정은 12월 말이나 1월 초에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