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대표는 19일 서울 강남구 알베르 까페에서 진행된 신제품 론칭 행사를 통해 이 같은 의지를 밝힌 뒤 "가장 휴대폰과 비슷하게 구현한 제품이 바로 ‘팹플러스’”라고 강조했다.
그는 “요즘 전화기는 통신 기능보다 콘텐츠를 활용하는데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에 따라 전화기의 기능을 갖추되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강점만을 모아 만든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폰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레노버의 팹플러스는 지난 9월 독일에서 개최된 IFA에서 처음 공개된 뒤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다. 팹플러스는 6.8형 풀HD 대화면이면서도 7.6mm 두께를 구현했다. 메탈 재질의 유니바디로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퀄컴 스냅드래곤 옥타코어 64비트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32GB의 내장용량과 용량 확장을 위한 마이크로SD 슬롯을 지원한다.
또 멀티미디어 사용자를 겨냥한 돌비 애트모스와 사운드바를 채용해 현장감 있는 입체 사운드를 구현한다. 대화면이지만 편리한 사용을 위해 한 손 모드를 채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팹플러스는 소비자가 휴대폰을 통신사 대리점에서 사는 게 아니라 대형마트나 온라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자급제 폰이다. 이달 20일부터 온라인 마켓 11번가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며 가격(언락폰)은 39만9000원이다. 이동통신사를 통해서는 출시되지 않는다.
강 대표는 “샤오미가 등장후 별도로 제품을 구매 하는 자급제폰 시장이 커지고 있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라며 “오픈마켓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경쟁력이 될 것이며 향후 이 시장도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또 “당분간 오픈 마켓에서 판매를 진행한 뒤 오프라인에서 수요가 많다면 오프라인에서도 판매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 대표는“그동안 레노버는 요가 태블릿 같은 전혀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을 많이 출시해 왔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마무리했다.
한편, 레노버는 팹플러스의 모델로 걸그룹 EXID의 하니를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