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술자리 때문에 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야쿠르트가 간 건강 건강기능 식품인 쿠퍼스 프리미엄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쿠퍼스는 간을 위한 기능성 발효유로 출시돼 2009년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 식품으로 인정받으며 간 건강 시장의 대표 제품으로 발돋움했다. 이후 2013년에는 국내 최초 이중캡이 적용된 쿠퍼스 프리미엄을 출시하며 제2의 도약기를 맞이했다.
리뉴얼한 쿠퍼스 프리미엄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B군 및 울금 추출물을 추가하여 일상에 지쳐 있는 40, 50대 직장인을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 식품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쿠퍼스 프리미엄에는 독성이 전혀 없는 헛개나무 열매에서 채취한 추출 분말이 2460mg이 들어 있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1일 섭취량이다.
또한 제품 슬로건을 ‘간(肝) 건강 쿠퍼스’로 변경하고 제품 패키지 전면에 ‘간’ 이미지를 삽입하여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강조했다.
이정열 한국야쿠르트 마케팅이사는 “간을 걱정하는 40, 50대 직장인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간에 좋은 밀크씨슬에 비타민B군, 울금 추출물 등을 첨가했다”며 “건강과 편의를 추구하고 기능성 제품을 선호하는 시장 트렌드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오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의 모든 아버지와 내 삶의 멘토를 위한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거나 한국야쿠르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쿠퍼스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