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같던 무더위를 뒤로 하고 어느새 뚝 떨어진 기온에 서둘러 옷장 속 겨울 옷을 꺼내야 할 시즌이 왔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탓에 난방텐트와 전기온풍기, 전기히터, 전기장판, 전기온수매트 등 때이른 난방용품 구비 준비를 서두르는 소비자가 많다.
월동 준비에 나선 이들이 첫번째로 고려하게 되는 것이 바로 ‘비용’과 ‘안전’ 문제다. 보일러만으로 겨울을 나기에는 난방비 부담이 크고, 전기담요 등으로 무장하자니 전기세와 전자파 걱정이 만만치 않다. 난방용품 사용 시에는 저온화상이나 전자파 노출 등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도 하며, 잘못 사용했다간 화재의 위험도 있어 이를 대신할 만한 난방용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런 문제를 개선하고자 요즘은 ‘뽁뽁이’라 불리는 에어캡이나 찬 기운을 막아주는 실내용 난방텐트와 같은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알뜰난방용품’이 인기다. 특히 알뜰난방용품은 기존 난방용품 이용 시 가동시간과 온도를 낮춰도 열을 잡아주기 때문에 가스비와 전기세 절감 효과가 있다. 또한 보일러 가동시간을 1시간 줄이고 난방 온도를 2도 낮춰 사용 시 1인당 261.6kg의 온실 가스 배출을 막을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기도 하다.
그 중 실내용 난방텐트는 한 번의 설치만으로 열 손실을 최소화하고 보온성을 높여주는 탁월한 기능과 2주만 사용해도 구매비용 수준의 난방비를 절약해주는 가성비로 사랑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난방텐트 부문 시장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는 '따수미난방텐트'는 탁월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따수미난방텐트 사용 시, 텐트 밖 온도와 비교했을 때 내부가 5도 이상 따뜻해 겨울철에도 가벼운 옷차림으로 숙면할 수 있다. 고강도의 화이바글라스 폴대를 적용해 안전성과 내구성을 한층 높이고, 바닥뿐 아니라 침대매트리스 위에도 설치가 가능해 굳이 침대 생활을 포기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까지 갖췄다.
텐트 안 온기는 잡아주면서도 습기와 수분은 외부로 배출해 내부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특수원단과 벤틸레이션으로 결로현상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윈드스쿼드로 바닥 밀착력을 높여 외풍으로부터 온기를 보호하고, 한국 가옥의 고질적인 문제인 우풍 문제도 해결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오픈마켓 3사와 소셜커머스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입증해온 따수미난방텐트는 실내난방텐트부문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알레르기성 염료와 납 함량검출, PH 지수적합검사 등에서도 성인뿐 아니라 0~3세의 유아까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을 기록해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따수미난방텐트 관계자는 “매년 새로운 난방용품이 나오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건강과 가계를 고려한 따수미난방텐트가 월동용품 계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며 난방용품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사랑 받는 알뜰난방용품 1인자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