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는 지난 24일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벤처기업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는 지난 24일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벤처기업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달 27일 열린 '2015 벤처썸머포럼'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 초청 강연시 제주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많은 벤처기업인들이 적극 참여하고 상호협력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상생협력, 판로개척, 창업지원 등 다양한 성장지원 사업과 다양한 정책 수립을 통한 벤처 생태계 건전화 등 벤처산업의 활성화가 목적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벤처기업 육성 협업체계 구축 △창업지원, 아카데미, 해외진출, 행사개최 등 벤처기업 육성지원 △벤처기업의 정보교류를 위한 지속적인 네트워킹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상호간에 지속적인 협력 지원체계 구축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제주지역 벤처기업들의 역량과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고 창업과 일자리 창출 등 제주지역 창조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등을 접목한 스마트 관광사업의 기회 발굴을 통한 제주도의 대외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