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톨릭대학교 대학원이 새로운 전공을 신설하고 2016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천가톨릭대학교 대학원은 그리스도교 사상 및 문화의 연구와 토착화 추구, 동서양 문화와 사상의 탐구, 민족과 그리스도교의 문화 표현 능력을 바탕으로 다방면에 자질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곳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학과를 마련하고 전공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2016 전기 대학원 모집 학과 및 전공으로는 △그리스도교미술학과(이콘전공, 스테인드글라스전공, 교회문화재관리전공) △조형예술학과(현대회화전공, 바이오메디컬아트전공, 도시환경조각전공) △디자인콘텐츠학과(공간매체디자인전공, 스마트콘텐츠전공)가 있다. 이중 교회문화재관리, 현대회화, 바이오메디컬아트, 공간매체디자인, 스마트콘텐츠는 신설된 전공으로써 차세대 창의적 융복합예술문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회문화재관리전공은 교회미술/문화재에 대한 가치를 올바로 인식하고, 독창적인 미술사적 방법론과 교회 문화재 보존 및 활용방안 확립을 기대하는 전공이다. 현대회화전공은 여러 매체의 융합을 통해 예술적 사고와 표현방법을 연구, 전문적인 융복합형 콘텐츠를 완성한다.
바이오메디컬아트전공은 의생명과학 분야와 접목된 융복합적 예술교육을 지향하며, 공간매체디자인전공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스마트콘텐츠전공은 21세기 새로운 콘텐츠 가치를 창출하고 선도하는 스마트콘텐츠 전문인력을 길러낸다.
인천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측은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6년 2월 취득 예정자를 대상으로 각 학과별로 20명씩 총 60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10월 21일(수)부터 10월 29일(목)까지 원서접수를 실시하며, 이를 통해 모인 신입생 지원자들은 전적대학성적 20%, 포트폴리오 20%, 연구계획서 20%, 면접 40%로 평가받게 된다. 합격자에게는 성적최우수장학금, 사무조교장학금, 연구조교장학금 등 혜택이 있다.
인천가톨릭대학교 2016 전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graduate.iccu.ac.kr/default.php)를 확인하거나 입학홍보과(032-830-7012)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인천가톨릭대학교는 교육연구시설 및 보건의료 시설 확충을 위해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산업협약 및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교육부로부터 캠퍼스 위치 변경 계획을 승인받아 현재 송도글로벌 교육연구캠퍼스 사업을 한창 진행 중이다. 송도글로벌 교육연구캠퍼스에는 인천가톨릭대학교 조형예술대학, 간호대학, 대학원 등이 이전될 예정이며 국제교류관, 산학연센터 등의 교육시설이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