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세삼국, 9월 업데이트…서버경기장 콘텐츠ㆍ펫 스킬 추가
대규모 전투 웹게임 ‘성세삼국’이 9월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6일 성세삼국 홈페이지에 따르면 공지사항을 통해 9월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지난 1일 사전 안내됐다.
먼저 서버경기장 콘텐츠가 추가된다. 천하제일무술대회 서버경기장이라는 콘텐츠가 추가돼 서버 대항전이 진행된다.
서버 대항전은 각 서버의 여러 경기장에서 예선전이 진행되며, 20명의 대표를 뽑게 된다. 예선전을 통과한 영웅님들은 레벨 별 그룹으로 나눠 다시 한번 예선을 진행하며, 해당 그룹마다 수명을 선출해 총 16명이 다시 뽑히게 된다.
이어 뽑힌 16명은 본선 토너먼트에 진출해 승자전 전투가 진행되며, 8강전ㆍ4강전ㆍ결승전 등의 전투가 1대 1로 진행돼 우승자를 선출하게 된다.
이와 함께 뒤에서 영웅님들을 도와주는 펫에게 다양한 스킬도 추가된다. 기본적인 패시브 스킬뿐만 아니라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스킬ㆍ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들이 추가되며, 특정 BOSS 펫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은 추가 스킬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펫 스킬을 올리기 위해서는 특정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러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일일 이벤트가 같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신수를 잡거나 알을 깨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물신수 이벤트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또 이전에 업데이트된 탈 것 장비 컨텐츠가 개선돼 탈 것에게 장비하는 아이템의 종류가 3종(등자ㆍ말굽쇠ㆍ장식)으로 추가된다.
아울러 이제 각 나라 국왕님들은 자신이 죽었다는 공지 이외에 공지 발송이 가능, 각 국가의 소속원들은 국왕이 보내는 전령을 잊지 말고 확인해달로 성세삼국 측은 당부했다.
성세삼국 9월 업데이트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성세삼국 9월 업데이트, 완전 기대된다", "성세삼국 9월 업데이트, 갈수록 흥미진진해지겠네요", "성세삼국 9월 업데이트, 주말엔 역시 성세삼국"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