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네이션즈, 각 문명 특징은? "군사력을 원한다면 로마를…"
모바일 전략 게임 도미네이션즈가 스마트폰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도미네이션즈는 일반적인 모바일 전략 게임과 달리 충실한 역사 고증을 통해 만들어졌다. 특히 '문명 폐인'이라는 용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인기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 시리즈의 제작진이 개발에 참여해 실제 역사 속 각 문명의 특징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유저는 석기시대부터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신의 국가를 키워나간다. 시대 마다 요구되는 조건을 충족 시키면 발전시킬 수 있다. 석기, 청동기를 이어 철기 시대가 되면 문명을 선택하게 된다.
현재 도미네이션즈에는 그리스, 로마, 영국, 독일, 프랑스, 중국, 일본, 한국 등 모두 8개의 문명이 있다.
그리스는 뛰어난 건축술로 대표돼 건물 업그레이드 시 비용이 5% 감소하며 소요 시간 15분 미만의 건축물은 클릭 한 번으로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로마는 강력한 군사력을 기반으로 했기에 최대 병력의 10%를 추가로 가질 수 있다.
영국은 다른 문명 공격 시 식량과 골드 5%를 추가 약탈하며, 독일은 전투 시 타깃 설정 쿨타임 감소의 효과가 있다. 프랑스는 병력 훈련 시간이 20% 감소한다.
중국은 적국의 공격 시 수비병을 추가로 가지게 되며 일본은 타운 센터가 적을 공격할 수 있다. 한국은 PVP시 전술 1개를 추가로 사용가능하다. 또 방어시 약탈 수량의 10%를 탈환할 수 있다.
도미네이션즈는 각 문명 별 특성에 더해 길드, 영웅 시스템 등이 더해져 다양한 요소가 게임에 가미된 게 특징이다. 31일 오전 현재 구글 앱 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1위에 랭크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