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킬오닐<사진 위>ㆍ추성훈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출연
12일 오후 서울 상암동 JTBC 사옥에서 JTBC 예능프로그램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기자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전설적인 NBA 농구스타 샤킬 오닐(Shaquille O'neal)과 격투기 선수 추성훈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샤킬 오닐은 1972년 미국 출생으로 신장은 216cm, 몸무게는 150kg에 육박하는 거구다. 루이지애나주립대학교에서 정치학으로 학부를 졸업한 샤킬 오닐은 지난 1992년 NBA 프로팀 올랜도 매직에 입단했다. 이듬해인 1993년 샤킬 오닐은 NBA 신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누렸다.
1996년까지 올랜도 매직에서 센터로 활약한 샤킬 오닐은 이후 LA 레이커스로 이적 후 전성기를 맞이했다. 2000년부터 2002년까지 3년 연속 NBA 파이널 MVP를 차지했으며, 다음 해인 2004년에는 NBA 올스타전 MVP까지 거머줬다. 이어 한번 샤킬 오닐은 5년 뒤인 2009년에 다시 NBA 올스타전 MVP에 이름을 올렸다.
샤킬 오닐은 LA 레이커스에 이어 마이애미 히트, 피닉스 선즈,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보스턴 셀틱스 등으로 팀을 옮기며 NBA 무대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은퇴했다.
한편 김노은 PD는 이날 간담회에서 “새 학교 등교 첫날 게스트로 종편 최초로 추성훈을 섭외했다”며 “NBA 스타인 샤킬 오닐도 출연을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샤킬 오닐은 프로모션차 내한 하는데, 학교 마지막 날 오기로 했다”며 “학생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할 예정이며, 샤킬 오닐과 추성훈의 빅매치를 준비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추성훈과 샤킬 오닐이 빅매치를 펼칠 것이라는 소식을 접한 팬들은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추성훈 샤킬 오닐 빅매치 기대된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추성훈 샤킬 오닐, 예전에 완전 팬이었었는데...”,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추성훈 샤킬 오닐 격투기 하는 거겠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