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의 소통 경영 본격화… 신세계그룹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블로그 오픈

입력 2015-08-11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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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이 12일 그룹의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블로그 (ssgblog.com)’ 를 오픈한다. 신세계그룹은 이를 통해 4만6000여 명의 임직원 및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SSG블로그는 평소 SNS를 통해 소통 경영을 펼쳐왔던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의지가 적극 반영된 결과물이다.

신세계그룹은 ‘행복이 춤추는 일상’을 콘셉트로 그룹사 임직원들의 일상 속 이야기나 최신 트렌드, 쇼핑뉴스 등을 글과 사진 및 영상으로 담은 SSG블로그를 운영한다.

특히 신세계그룹 임직원들의 감동 스토리를 다룬 ‘신세계라이프’, ‘신세계피플’ 과 그룹 사보를 웹진으로 만든 ‘마이 신세계(My Shinsegae)’ 등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 신세계그룹은 SSG블로그를 통해서 패션, 뷰티, 푸드, 리빙, 여행, 문화 등의 각 분야 전문가들과 임직원들이 제안하는 최신 트렌드를 집중 소개해 라이프스타일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제고 및 고객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SSG블로그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스타벅스,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위드미, 신세계면세점,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주요 관계사의 가장 핫한 쇼핑뉴스를 소개하고 각 회사별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게 된다.

또 SSG블로그는 기존 신세계그룹 홈페이지(shinsegae.co.kr)의 역할도 업그레이드 해 맡게 된다. 그룹사별 회사 및 사업분야 소개, 중장기 계획인 비전2023과 인재상, 연혁 및 상생사례, 사회공헌활동, 친환경경영활동 등에 이르기까지 기존 그룹 홈페이지에서 다뤘던 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최신버전으로 고객과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박찬영 신세계그룹 커뮤니케이션총괄 부사장은 “소셜미디어가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각광받는 시대가 도래 했다”며 “SSG블로그 오픈은 신세계그룹이 4만6000여명 임직원의 역량을 모아 최고의 콘텐츠 가치를 제공하고 소통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세계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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