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회계사가 주관하는 AT(Accounting Technicians)자격시험이 오는 9월 20일 진행된다.
수험생으로서는 공부 분량이 적지 않고, 난이도도 쉽지 않아 다소 까다로운 시험으로 여겨지지만 취득 후 취업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수요도가 높은 편이다.
AT 자격시험은 이론에 치우치지 않는 실무 중심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정보화된 회계 및 세무 실무에 즉시 활용이 가능한 인력을 배출하고자 시행된다. 회계정보처리(FAT)와 세무정보처리(TAT)로 구분되며 각각 1, 2급으로 등급화되어 있다.
이러한 가운데 EBS가 이번 9월 AT자격시험 대비 방송 강의를 실시하기로 했다. EBS AT는 오는 8월 17일부터 9월 16일까지 5주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월~수 오전 8시 30분~9시까지 EBS 플러스 2TV를 통해 방송된다. 강의교재는 자격에 따라 EBS TAT 2급 교재와 EBS FAT 1, 2급 통합대비서로 진행된다.
방송 교재인 EBS FAT, TAT 교재는 와우패스에서 지난 6월 출간했으며 최신 프로그램인 더존 SMART-A를 완벽 적용했다. 특히 시험주관처인 한국공인회계사회로부터 AT 자격시험 수험서로 지정되어 신뢰도를 높였다.
와우패스와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지난 7월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시험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과 자격시험 합격자에 대한 상호 취업지원 노력 등에 대해 서로 협력 증진하기로 했다.
한편, 와우패스는 EBS 방송 진행과 한국공인회계사회와의 협약을 기념하여 AT 자격과정 인터넷 강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내용은 EBS 교재 제공을 비롯, 불합격 시 인터넷 강의를 차기 시험일까지 연장해주는 합격보장제 적용 등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와우패스 홈페이지(www.wowpass.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