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2일 치러지는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국내 제약업계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치열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5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동국제약은 최근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스콜라비타’ 파격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막판 스퍼트를 올릴 수험생들의 기억력 개선과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스콜라비타를 한정 기간 세일 판매하는 행사다. 오는 31일까지 전국 50여개 백화점 내 ‘네이처스 비타민샵’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비자 가격 8만5000원의 제품을 74% 할인, 특별가인 2만2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스콜라비타는 홍경천·홍삼농축액분말(6년근)·옥타코사놀·은행잎추출물·비타민군 9종을 포함해 13가지 기능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스트레스 완화와 면역력 증진, 피로 및 기억력 개선, 지구력 증진 등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신체 에너지 생성 및 대사를 돕는다. 특히 수능을 앞둔 수험생이나 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 등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건강기능 식품이다.
한 제약업계 관계자는 “수능을 100일 남길 즈음에는 무더위와 싸우며 공부하느라 체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시기이므로, 수험생들은 효율적인 건강관리가 중요하다”며 “그런 만큼 국내 제약사들도 이 시기에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적극적일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