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지난 22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는 이연복 최현석 셰프가 게스트로 등장해 짬뽕을 주제로 미식토크를 이어갔다. 짬뽕의 기원부터 MSG 양과 칼로리, 전국 5대 맛집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짬뽕 마니아라면 누구나 알만한 '전국 5대 짬뽕집'과 관련된 스토리가 공개됐다.
첫 번째 짬뽕집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짬뽕집 '태원'이다. 부천 ‘태원’은 지난 2005년부터 10년째 영업 중인 곳으로 40년 경력의 화교 주방장이 요리를 만든다. 7000원에 맛볼 수 있는 하얀 국물의 옛날 짬뽕과 고소한 맛의 볶음밥이 인기를 끌고 있다.
두 번째로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 YG 건물 2층에 위치한 '초마'가 소개됐다. 홍대 '초마'는 돼지고기를 넣은 붉은 짬뽕과 칼칼한 국물의 하얀 짬뽕이 대표 메뉴다.
세 번째로는 충청남도 공주시 소학동에 위치한 짬뽕집 '동해원'이다. 1973년에 개업해 42년째 영업 중인 곳으로 한 블로거가 뽑은 5대 짬뽕집 중 한 곳이다.
네티즌들은 "수요미식회 5대 짬뽕집 나머지 두 군데는 어디? "수요미식회 5대 짬뽕 나도 먹어봐야겠다" "수요미식회 짬뽕 보기만 해도 맛있겠어" "수요미식회 보고 짬뽕 주문"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