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기간은 짧지만 사람마다 원하는 휴가의 형태는 제각각이다.
누군가는 자녀를 위한 체험학습을, 누군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아무 생각 없이 쉴 수 있는 휴양지를 원할 수도 있다. 테마파크에서 스트레스를 마음껏 해소하거나 바닷가나 계곡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이 모두를 한 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여름휴가지는 많지 않다.
그런 면에서 경주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갖추고 있어 국내 여름휴가지로 추천할 만한 곳이다.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문화유적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블루원 워터파크, 경주대명아쿠아월드 등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주렁주렁 애니멀테마파크, 경주월드, 테디베어박물관, 힐링테마파크를 방문하거나 다양한 전통체험(한복체험 및 도예체험 등)을 하는 것도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다.
이외에 대명리조트, 한화리조트, 경주 황남관 한옥호텔, 신라게스트하우스, 블루원리조트, 경주 펜션 등에서 휴식을 만끽하는 것도 가능하다. 경주를 편하게 둘러보고 싶다면 불국사, 석굴암, 국립경주박물관 등 경주 대표 관광지를 코스별로 둘러볼 수 있는 경주시티투어를 추천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고 해도 여름 성수기 물가가 결코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비용 부담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이에 경주여행관련 할인업체인 ‘전국여행카페’(www.gjtourcafe.com)는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입장권과 호텔,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할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 경주 여행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경주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수 사이트이다.
지난 1년 동안 ‘경주여행카페’라는 이름으로 경주지역 전문 여행, 레저, 숙박 상품 판매해 온 ‘전국여행카페’는 전국 여행지 입장권, 할인 티켓, 리조트, 호텔, 특산품 등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고 상호를 변경했다.
현재 부산, 제주, 포항, 대구, 강원, 전남 등 전국의 콘도, 호텔, 렌터카, 테마파크 할인티켓과 울릉도∙독도 여행상품 등을 판매 중이다. 울릉도∙독도 지역 여행 활성화를 위해 전국 출발 선박/열차/버스 등을 연계한 패키지도 구성돼 있다.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일본여행, 동남아여행, 중국여행 등 해외 상품까지 확대 구성하였다.
‘전국여행카페’ 관계자는 “추후 해외 여행 상품은 더 추가 될 예정이며 경주여행, 전국여행, 해외여행까지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을 할 예정”이라며 “전국여행카페의 다양한 할인티켓과 여행상품을 이용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휴가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