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프레스의 PR전략 리포트는 해당 기업과 경쟁사의 온라인 영역별 홍보현황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리포트로, ▲주간 키워드 분석 ▲키워드별 PR현황 ▲주간 PR현황 ▲뉴스 클리핑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간 키워드 분석에서는 업체의 핵심 키워드에 대한 포탈 검색량(PC/모바일 기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중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홍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키워드별 PR현황은 포탈에서 기업의 핵심 키워드 검색 시 각 영역에서 노출되고 있는 컨텐츠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카테고리로, 자사의 긍정•부정 컨텐츠와 더불어 경쟁사의 컨텐츠 노출 현황까지 확인 가능하다.
주간 PR현황은 기업과 경쟁사의 홍보 진행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각 영역 중 어떤 쪽에 더 비중을 두어 홍보를 진행해야 할지에 대한 차후의 홍보 전략을 세우는 데 참고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뉴스 클리핑에서는 언론을 통해 보도된 고객사와 경쟁사의 기사는 물론, 업계동향 뉴스까지 확인할 수 있어 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캐치할 수 있다.
오픈프레스 마케팅사업본부 이대연 본부장은 “많은 기업들이 홍보를 진행하기 앞서 어떤 키워드를 공략해야할 지, 경쟁사는 어떤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지, 업계에서는 어떤 이슈가 있는 지 등을 알지못해 고민한다”며 “이에 오픈프레스는 업체의 홍보 상황을 진단하고 분석하는 PR전략 리포트를 론칭했다. 저렴한 가격과 알찬 내용 덕분에 론칭하자마자 고객사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오픈프레스는 특히 전담 홍보부서나 담당자가 없는 중소기업, 개인사업자의 든든한 홍보 파트너로 자리매김해왔으며, 전문 AE를 통한 1:1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