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엔지니어링(065130)
- 티에스엠 인수로 장비, 부품, 소재 포트폴리오 완성
- LG디스플레이에 이어 삼성전자와 중국 디스플레이 거래처 확보로 시장 점유율 지속 상승
- 자회사 실적 개선에 따른 주가 상승 모멘텀 확보
탑엔지니어링은 반도체 장비, 부품, 소재에 이르는 라인업을 구축했다. 5월 220억에 티에스엠을 인수하면서 반도체 업황 호조 시 시너지효과를 톡톡히 낼 수 있게 됐다. 참고로 티에스엠은 디스플레이 제조에 쓰이는 희토류를 재생하는 업체로 작년 순이익이 23억을 기록했다.
탑엔지니어링은 원래 액정 적하장비인 디스펜서, 절단장비인 스크라이버 업체로 주 거래처는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중국 BOE 등이다. 여기에 검사부품업체인 일렉스와 합병하면서 부품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이후 2차전지 보호회로 회사인 파워로직스 지분 24.71%를 인수했고, 이번에 티에스엠을 인수하면서 완벽한 전자부품업체로 거듭났다.
삼성전자는 쑤저우 사업장에 발주가 나가기 시작했고, 동사는 최근 91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1분기 이미 23억원의 영업이익이 나고 있는데, 작년 년간 영업이익이 47억원인 점을 감안하면 실적 개선세가 상당히 가파르다. 여기에 티에스엠이 안정적으로 작년 23억원의 수익을 창출했던 것을 감안하면 주가상승은 당분간 추세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현재 주가기준 PBR수준이 0.81배에 불과하여 추가 상승여력은 충분하다.
최근 한 달간 외국인이 5만주 매도, 기관이 무려 35만주 이상을 매수하면서 매수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코스닥시장의 종목장이 기관에 의해서 나타나고 있음을 감안할 때 수급적으로도 대단히 양호하다.
기술적으로 박스권 상향돌파하는 상승흐름이 전개된 점을 감안할 때 짧은 눌림목이 나타나면 언제든 매수가능한 종목이다. 눌림 이후 재상승을 고려하여 목표가는 8,000원을 제시한다.
▶ 슈퍼찰리의 실시간 무료추천주는 장중 무료방송에서 공개! 지금 입장!→
◈ 무료방송 안내 ◈
일시 : 7월 21일(화) ~ 7월 22일(수) 장중 08:30 ~ 15:00
무료방송 전문가 : 슈퍼찰리, 볼케이노
이슈종목 : 탑엔지니어링,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CJ씨푸드, 삼성물산